-
News :: 다가오는 트렌드는 오디오 SNS ?IT News 2021. 4. 5. 11:15728x90
요약
클럽하우스(Club house)가 인기를 끌자, 뒤따라 트위터도 음성 대화가 가능한 ‘스페이스’를 출시했고,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유사한 콘셉트의 앱을 준비 중이란 설이 나오고 있다.
최근 국내에 상륙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앱 ‘스포티파이(Spotify)’도 이 오디오 SNS 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국 경제매체 CNBC는 스포티파이가 라이브 스포츠 토크 앱 락커룸(Locker Room)과 앱 제작사 베티 랩스(Betty Labs)를 인수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락커룸은 스포츠 오디오 SNS다.
세스 커드·안드레 이궈달라 등 유명 농구 선수가 참여해 핫했던 앱으로, 코로나19로 경기장에서 만날 수 없는 스포츠 선수와 팬들이 모여서 함께 대화를 나누는 공간으로 쓰이고 있다.
클럽하우스의 스포츠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중략)
오디오 라이브 코너로 청취자들은 락커룸처럼 프로 운동선수들은 물론 작가, 음악가, 작곡가, 팟캐스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대화를 할 수 있게 된다.
스포티파이는 실시간 토론, 무엇이든 물어보는 세션 등 새로운 코너도 추가할 예정이다.
(중략)
스포티파이는 인수 가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단, WSJ는 인수가가 5000~8000만 달러라고 추정했다. 한화로는 약 566~907억 원에 육박하는 금액이다.
매체는 구글 벤처스가 베티 랩스의 가치를 5000만 달러로 매겼고, 특정 목표에 도달할 시 8000만 달러에 육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생각
728x90'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s :: 어린이용 인스타그램 개발하는 이유 (0) 2021.04.09 News :: 친숙한 듯 어려운 시선 추적 기술 (0) 2021.04.06 News :: 넷플릭스가 환경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0) 2021.04.05 News :: 전 국민이 가지게 된 습관, QR 코드 활용하기 (0) 2021.04.05 News :: AI 프로세싱 카메라를 적용한, 반려동물 훈련 기기 (0) 2021.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