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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Solve Algorithms/Array, Heap, Stack, Queue 2020. 6. 26. 18:27728x90
출처 : programmers.co.kr/learn/challenges?selected_part_id=17931
알고리즘 분류 : 스택
문제 설명
게임개발자인 죠르디는 크레인 인형뽑기 기계를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중략)
게임 화면의 격자의 상태가 담긴 2차원 배열 board와 인형을 집기 위해 크레인을 작동시킨 위치가 담긴 배열 mov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크레인을 모두 작동시킨 후 터트려져 사라진 인형의 개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제한사항
- board 배열은 2차원 배열로 크기는 5 x 5 이상 30 x 30 이하입니다.
- board의 각 칸에는 0 이상 100 이하인 정수가 담겨있습니다.
- 0은 빈 칸을 나타냅니다.
- 1 ~ 100의 각 숫자는 각기 다른 인형의 모양을 의미하며 같은 숫자는 같은 모양의 인형을 나타냅니다.
- moves 배열의 크기는 1 이상 1,000 이하입니다.
- moves 배열 각 원소들의 값은 1 이상이며 board 배열의 가로 크기 이하인 자연수입니다.
입출력 예
board moves result [[0,0,0,0,0],[0,0,1,0,3],[0,2,5,0,1],[4,2,4,4,2],[3,5,1,3,1]] [1,5,3,5,1,2,1,4] 4
입출력 예 설명
인형의 처음 상태는 문제에 주어진 예시와 같습니다.
크레인이 [1, 5, 3, 5, 1, 2, 1, 4] 번 위치에서 차례대로 인형을 집어서 바구니에 옮겨 담은 후, 상태는 아래 그림과 같으며 바구니에 담는 과정에서 터트려져 사라진 인형은 4개 입니다.
접근
- 바구니의 맨 위의 요소만 필요하다는 것에서, stack을 사용하기로 생각하였다.
코드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import java.util.*;class Solution {public int solution(int[][] board, int[] moves) {int answer = 0;Stack<Integer> stack=new Stack<Integer>();for(int i=0;i<moves.length;i++) {int index=moves[i]-1;for(int j=0;j<board.length;j++) {if(board[j][index]==0) {continue;}else {if(!stack.isEmpty()) {if(stack.peek()==board[j][index]) {stack.pop();answer+=2;board[j][index]=0;break;}else {stack.push(board[j][index]);board[j][index]=0;break;}}else {stack.push(board[j][index]);board[j][index]=0;break;}}}}return answer;}}cs 728x90'Solve Algorithms > Array, Heap, Stack, Que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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